고등래퍼2, 김하온 솔직히 우승이 예상된다.

Posted by 뉴엘
2018.03.12 06:53 뉴엘의 문화연예/힙합 음악


내면의 평화를 찾아 떠나는 김하온, 고등래퍼2에 등장하는 이 고등학생 래퍼는 처음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일단 고등래퍼1에서도 김하온이 등장했다는데 해당 방송을 처음부터 봤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점이 아쉽다. 하지만 고등래퍼2에서의 김하온의 임팩트는 그 누구보다 남달랐다 그리고 그의 랩 실력 역시 엄청나다. 


김하온은 명상 SWAG을 보여주면서 1회에서 싸이퍼무대 그리고 3회에서 팀대표 결정전 무대 두 번에서 보여준 무대는 정말 놀라웠다. 자신이 직접 비트를 찍으면서 랩까지 하는 김하온인데 그의 가사를 보면 굉장히 추상적이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그만의 가사가 느껴진다. 


김하온이 싸이퍼무대에서 보여준 랩은 정말 좋았지만 그 때는 그저 고등학생들 중에서 특이한 랩을 하고 실력이 좋은 래퍼로만 생각했다. 하지만 이번 팀대표 결정전을 본 이후 김하온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다. 그는 정말 비트를 즐길 줄 알고 명상을 통해서 내면의 평화를 찾고자 하는 노력을 해서 인지 머릿속에 담겨있는 내용이 깊을 것 같은 생각을 했다. 그를 통해서 입밖으로 나오는 가사들은 정말 추상적이만 다른 래퍼들은 쓸 수 없는 자신만의 가사를 내뱉고 있었다. 

김하온은 팀대표 결정전에서 191점으로 전체 인원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그의 실력을 다시금 입증했고, 현재는 그루비룸과 같은 팀이 되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장 유력한 이번 고등래퍼2의 0순위 우승자로 김하온을 뽑겠다. 이제는 "진리를 찾아떠나 얻은 것을 바탕으로 저만의 예술을 하고 싶은 김하온" 그의 음악을 기다려야 겠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