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MG, MIT 가습기살균제 성분 생활용품 초록누리에서 확인

Posted by 뉴엘
2018.03.12 07:56 뉴엘의 정보정보/ 핫이슈


JTBC의 가습기살균제 성분 생활용품 관련보도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과거 가습기살균제에서 유해성분으로 선정된 PHMG 또는 MIT 성분이 생활용품인 탈취제, 방향제 등에서 발견되었다는 점이다. 때문에 어제부터 안전기준을 위한반 제품을 공개한는 초록누리 사이트 (Ecolife.me.go.kr) 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환경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개 업체 중 12개 제품은 PHMG, MIT 등과 같은 유해성분이 포함되어 있었다는 점이다. 이러한 결과를 JTBC에서 보도하면서 시청자들은 다시금 해당 제품을 회수 혹은 제제 하지 않은 환경부를 비난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검출내용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과거 가습기살균제 사태 이후에 해당 하는 화학성분 PHMG 또는 MIT와 같은 물질등은 아예 유해성분물질로 분류되어서 검출자체가 되서는 안되는 물질이다. 그리고 현재까지 공개된 제품은 뉴스 화면에 나온 피죤이 대표적인데 피죤외의 상품도 있는 것으로 알기에 뉴스에서 해당상품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던지 아니면 환경부에서 직접 발표를 해야 맞다고 생각한다.


무려 1292명의 목숨을 빼앗은 나쁜 화학성분들이다. 지켜주지 못했던 그들을 생각해서라도 우리는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조치를 잘 해야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나서서 더 열심히 조사하고 해당하는 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알려줘야 해당제품들이 사장되고 결국에는 위해우려물질 없는 안전한 제품만이 시장에 나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