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프로야구 시범경기 중계일정, 개막전 알아보기

Posted by 뉴엘
2018.03.13 07:55 뉴엘의 정보정보/잡다한 정보들


2018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드디어 시작한다. 프로야구 시범경기는 오늘 13일 시작으로 21일까지 9일동안 팀별로 8 경기자 예정되어 있다. 일단 올해의 프로야구는 시범경기도 짧고, 실제 정규리그도 지난해보다 빠르게 개막한다. 그 이유는 올시즌 8월에 자카트라 아시안게임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해당 일정조절을 위해서 개막을 앞당기고 시범경기 역시도 팀 당 8경기로 축소한 것이다. 


KBO에서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시범경기에 대한 일정을 발표했다. 13일 개막하는 프로야구 시범경기의 경우 사직 (LG - 롯데), 광주 (두산 - 기아), 수원 (삼성-KT), 대전 (넥센 - 한화), 마산 (SK - NC) 이렇게 경기가 펼쳐진다. 개막을 일찍하는 만큼 계획된 시범경기 일정이 짧아서 아쉽지만 24일부터 정규리그가 개막하니 그에 따른 기다림은 또 다른 느낌일 것이다. 


경기 일정이 짧은 만큼 이번 시범경기의 순위는 정말 무의미 할 것 같다. 선수들의 컨디션을 체크하고 특히 신인들 혹은 2군의 선수들의 컨디션을 체크해서 언제든지 1군으로 선발할 수 있는 지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시범경기 입장의 경우 구단별로 입장 정책을 확인해봐야한다. SK의 경우 평일 경기는 별도의 티켓이 필요없이 무료로 선착순 입장을 받는다. 주말에는 지정석은 5000원, 일반석은 성인 5000원 청소년, 초등학생의 경우 3000원의 입장료가 있다. 삼성의 경우 15일 열리는 SK와의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대구구장을 사용하는데 17일, 18일 KIA와의 경기는 유로이고, 이외의 평일 경기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