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종영? 수고하셨습니다 말하고 싶다.

Posted by 뉴엘
2018.03.10 06:58 뉴엘의 문화연예/TV 리뷰


무한도전이 종영을 앞두고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먼저 무한도전을 계속해서 이끌어오던 김태호 피디가 교체되어 새로운 피디가 무한도전을 맡게되고, 이후 쏟아지는 기사에서는 멤버들 역시도 하차해서 아예 새로운 틀을 짠다는 프로젝트인데 시청자들은 그렇게 새로운 틀을 짜게 된다면 그 자체로 무한도전은 종영하는 것이 아니냐며 반문하고 있다. 


무한도전이라는 이름을 쓰기위해서는 김태호 피디 그리고 무한도전의 상징적인 유재석이 중심에 있어야될 것만 같아서 만약 무한도전의 현재 멤버들이 모두하차하고 새로운 멤버들로 다시 채워져서 무한도전2라는 이름으로 시작한다고 해도 너무 어색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무한도전이 정말 3월 말일을 끝으로 종영을 한다면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라고 말하고 싶다. 무한도전은 우리나라에서 예능의 한 틀을 만들었고 한기준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일 수도있지만 그 당시에는 무한도전에서 처음 시도한 것들이 많았고 그런 신선함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이 있었다. 


또 멤버들간의 케미가 정말 좋았고 오프닝 방송만으로도 그저 큰 웃음을 주었던 때가 있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무한도전이 다루고 있는 아이템의 무게가 무거워지고 그를 감당하고 나갈 피디는 물론이 멤버들 역시 벅차보이는 모습이 보였다. 


하지만 그들은 그런 아이템들을 정말 잘 이끌고 가주었고 시청자들이 계속해서 사랑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무한도전이 정말 종영한다면 단연코 이런 예능은 두번다시 나오기는 힘들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