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우 인스타 pray for you 조민기 추모글?

Posted by 뉴엘
2018.03.10 13:24 뉴엘의 문화연예/연예계 뉴스


정일우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pary for you라는 문구와 함께 검은색 배경화면을 올렸다. 하지만 이내 그 글은 삭제되었고, 해당 인스타 내용은 캡쳐되어서 현재 네이버 검색어는 물론이고 여러 커뮤니티와 뉴스 기사에서 뜨거운 논쟁으로 올라가고 있다. 그 이유는 정일우가 pary for you라는 문구를 아마 조민기를 향한 추모라고 사람들이 추측하기 때문이다. 

정일우는 해당 인스타를 삭제한 뒤 따른 언급이 없는 상황이고 사람들은 현재 양편으로 갈라져서 해당 인스타에 대해서 논쟁을 펼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가으로는 평소 조민기와 알고 있던 지인이라면 슬픔감정이 드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다. 하지만 연예인이라는 공인이라는 입장에서 볼 때 조민기에 대한 추모를 다른 팬은 물론이고 여러 사람들이 볼수있는 인터넷 공간에 올리는 것은 아쉬운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정일우의 슬픔에 대해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은 말이 안되지만 그 슬픔을 설명하는 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것에는 아쉬운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추모를 할 수는 있고 그것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그것을 공개된 자리에 올리는 것은 이번 사건과 조민기를 향한 시선을 생각했을 때 잘못된 판단이 아니였나 생각한다. 

이렇게 공개된 공간에 자신의 의견을 올린만큼 그리고 사람들의 시선이 따가운 사람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올렸을 가능성이 높은데, 정일우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도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정일우 자신도 알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현재 인터넷 상에서는 정일우의 조민기 추모에 대해서 잘못된 행동이다 아니다, 느끼기에 불쾌하다 등등 여러가지 의견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조민기에 대한 추모를 표현하는 것도 자유인 만큼 정일우가 만약 조민기를 향한 추모를 한 것이 맞다면 그에 대해서 불쾌감을 가지는 것 또한 그 사람의 자유일 것이다. 때문에 이번 논란이 쉽게 끝날 것 같지는 않지만 역시나 위에서와 같은 말로, 개인적으로 추모를 하면 됬는데, 연예인이 이를 공개적인 자리에 올린것이 참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