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본머스전 MOM급 활약 토트넘을 이끌다.

Posted by 뉴엘
2018.03.12 07:21 뉴엘의 축구축구/프리미어리그 (영국)

손흥민 골, 손흥민이 4경기 연속골에 이어서 팀을 승리로 이끄느 결승골에 성공했다.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은 경기전 까지 이전 3경기에서 연속골을 기록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오늘의 멀티골로 인해서 4경기 7골이라는 미친듯한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다. 


본머스 원정에 떠난 토트넘은 경기 초반에 본머스의 강한 공세에 정리가 안되는 수비를 보여주면서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먹혔다. 선제골 이후에도 본머스의 강한 프레스는 전반 30분까지 계속되었다. 하지만 토트넘으로 경기의 흐름이 넘어온 것은 전반 35분 알리의 동점골이 나오면서 시작되었다. 토트넘의 역습상황에서 오른쪽으로 자리를 옮긴 손흥민이 오버래핑하는 오리에를 보고 패스를 그리고 오리에는 전방의 쇄도하는 알리를 보고 지체없이 크로스를 올렸다. 알리는 깔끔한 마무리로 동점골에 성공했고 경기의 분위기는 토트넘으로 넘어왔다. 


그리고 완벽하게 경기의 흐름이 토트넘의 승리로 뒤집힌 시점은 61분 토트넘의 손흥민이 역전골에 성공한 순간 부터였다. 문전혼전 상황에서 왼쪽에서 올라오는 알리의 크로윱스를 발리슈팅으로 때린 손흥민인데 마치 유벤투스전에서 디딤발 슈팅으로 골키퍼와 수비수의 타이밍을 뺐었던 것 처럼 이번에도 손흥민의 슈팅이 제대로 임팩트 되지 않았지만 그 슈팅이 코스가 좋게 골문으로 들어가면서 역전골에 성공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의 최근 상승세의 기세를 볼 수 있었던 쐐기골이 86분에 나왔다. 수비라인을 올리고 공격을 하던 본머스의 공격루트를 끊은 뒤 에릭센의 패스를 받고 손흥민은 하프라인부터 골대 앞까지 질주를 했고, 골키퍼와의 1:1 상황에서 가볍게 페인팅으로 골을 성했다. 월드클래스급 여유가 느껴지는 골이었고 최근 손흥민의 기세가 어느정도인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다. 손흥민의 골로 경기는 정말 토트넘의 승리로 3점을 따낼 수 있었다. 


최근 4경기 7골이라는 미친듯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이다. 이번 본머스전의 경우 Whoscored.com 기준 9.1 점이라는 MOM 평점을 받았다. 오늘 총 6번의 슈팅 중 4개가 유효슈팅이었고 그리고 그 중 2골을 넣었다. 손흥민의 기세가 정말 엄청난만큼 혹시나 이번 3월 이달의 선수상을 노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진 출처 : 토트넘 공식 트위터 페이지 https://twitter.com/Spurs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