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AC밀란 이적 확정? EPL팀 모두 거절?

Posted by 뉴엘
2018.03.13 07:15 뉴엘의 축구축구/세리에A (이탈리아)


기성용과 AC밀란 이적 링크는 몇 주 전부터 꾸준하게 이어져 왔다. 기성용을 원하는 AC밀란이였고, 스완지와의 재계약이 이뤄지지 않은 기성용이었다. 오는 6월에 스완지시티와의 재계약이 끝나는 기성용인데, 보스만룰에 따라서 이번 여름 이적할 팀을 찾을 수 있는 권리가 있다. 그리고 그에게 연락이 온 팀은 이탈리아 1부 세리에 A의 명문구단 AC밀란이었다.  


이탈리아 언론들에서는 AC밀란이 다음 시즌 전력보강을 목표로 기성용은 물론이고 FC포르투의 이반 마르카노를 영입 타겟으로 정했다고 연일 보도를 했다. AC 밀란은 기성용의 이적을 통해서 전력 보강은 물론이고 아시아 시장 개척이라는 마케팅적인 측면도 고려하고 있는 듯 했다. 


그리고 AC밀란이 3월 안에 기성용과 이번 여름 이저설 관련해서 담판을 짓겠다고 한 기사가 나오고 몇 시간 뒤에 다른 이탈리아 언론에서 기성용과 AC밀란이 3년 계약을 했다는 뉴스를 보도했다. 그리고 놀라온 점은 해당 본문에 기성용이 AC밀란을 원했고 다른 오퍼가 들어온 EPL팀들을 모두 거절했다는 점이다. 



기성용의 AC밀란행에 대해서 찬반이 정말 놀랍게도 갈리고 있다. 그저 EPL팀에 남았으면 하는 팬들이 있는 반면에 세리에 A의 빅클럽인 AC밀란에서 뛰는 기성용의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팬들도 있다. 기성용의 이적을 보도하는 칼초메르카토에서는 계속해서 후속기사는 내고 있는 상황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성용이 해당 리그에서 주전으로 뛸 수만 있다면 AC밀란으로 이적을 해서 남은 선수생활을 마무리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