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체인(Cosmochain) ICO 분석, 블록체인 뷰티 플랫폼

코스모체인(Cosmochain) ICO 분석, 블록체인 뷰티 플랫폼

뷰티 생태계에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이된다. 코스모체인(Cosmochain)이 꿈꾸고 지향하는 미래 뷰티 생태계는 화장품을 이용하는 고객과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체 그리고 이를 홍보하는 인플루엔서, 리뷰어 등 화장품을 중심으로한 모든것을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이다. 


왜? 코스모체인이 필요할까?


ICO를 투자하기전 분석 단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는 왜? 이 프로젝트가 필요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경우 어떠한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낼 수 있는가 하는 궁금점이다. 코스모체인은 기존의 화장품 이용 고객 및 기업체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경우 먼저 화장품 이용 고객의 경우 

1.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확한 플랫폼의 여부 : 현재 여러가지 리뷰사이트에 있는 화장품의 리뷰가 진실인지 아니면 협찬을 받은 것인지 검색하는 입장에서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으로 코스모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진실/거짓 여부의 정보가 남고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다. 

2. 보상 시스템을 보다 넓은 범위로 넓히는 코스모체인 : 현재의 화장품 리뷰 시스템에서는 일부의 인플루엔서를 제외하고는 제대로된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다. 댓글 하나를 달아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 보다 넓은 범위에서 이용자들이 화장품을 사용하고 리뷰를 작성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탈중앙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코스모체인 프로젝트이다. 


다른 한편으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체 입장에서도 고객을 기업체와 이어주는 코스모체인의 지향점은 확실히 기존의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된 것을 제공하고 기업체의 발전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1. 고객의 데이터 수집 그리고 관리 이를통한 개발 : 기업체 입장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구매자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그리고 그들이 적은 리뷰 혹은 피드백들을 알 수 있다면 보다 명확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소비자 맞춤형 상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고객의 기본 정보와 피부 타입 그리고 어느 브랜드를 선호하고 어느 화장품을 선호하는지 등등 이런 정보를 가질 경우 기업체 입장에서는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경우 코스모체인을 이용하는 고객이 기업에게 자신의 기본 정보 및 화장품 구매 이력등의 정보 등의 열람을 동의 한다면 이 또한 고객에게 보상으로 지급되는 것이다.  

2. 앞서 말했던 것 처럼 명확한 타겟팅을 활용한 테스트가 가능 : 앞 문단에서 말한 것 처럼 코스모체인에 개인 정보 열람을 기업체 입장에서는 신제품을 테스트 할 경우 기존의 시스템처럼 무작위로 테스트를 진행하기 보다는 코스모체인을 이용해 명확한 타겟팅을 선정해서 기업체 입장에서는 보다 확실한 테스트가 가능하고 또한 고객입장에서는 이를 통해서 보상을 지급받아서 서로 윈윈 할 수 있다. 

코스모체인, 코스모 코인은 어떻게 이용되나?

소비자 입장에서 코스모체인 플랫폼에 리뷰를 올릴 경우 코스모파워를 지급받고 다른 이용자들이 이 리뷰를 평가하면 평가를 한 이용자에게도 코스모파워가 지급되는 시스템이다. 코스모 파워는 코스모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이를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현금화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또한 코스모 파워를 이용해서 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리뷰를 올린 이용자는 좋은 리뷰 평가를 받을 경우 코스모체인 내에서 명성도가 올라가고 명성도가 올라가면 코스모 레벨이 올라가는 것으로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서 등급에 따라서 혜택이 또 제공된다.

코스모체인 팀 & 어드바이저


코스모체인 ICO의 팀을 보면 개발팀과 경영팀의 확실한 분리가 명확해 보이고 구글 및 페이스북 본사의 개발인력이 개발팀에 소속되어 있고 후이서울의 리버스 ICO 이기 때문인지 현 후이서울 CEO, 전 후이서울 COO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팀에 있어서는 믿음이 가는 상황이다. 


또한 ICO를 분석하고 공부할 때 가장 주목하는 점 중 또다른 점인 어드바이저를 보면 코인계에서 유명한 "해쉬드 Hashed의 김서준 대표" , 쿠팡, 우아한형제, 직방 등의 초기투자자로 알려진 알토스 벤쳐스의 수석심사역의 박희은씨가 포함되어 있어서 팀원 뿐만 아니라 어드바이저도 믿음이 간다. 그 외에도 많은 분야의 전문가들이 현재에도 추가적으로 어드바이저로 추가되고 있는 소식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다. 



코스모체인 토큰 세일 일정 및 사이트

코스모체인의 경우 현재 Pre-sale이 완료된 상태이다. 다가오는 4월 26일부터 Crowdsale Earlybird가 시작되고 최소 투자금액은 1ETH이다. 그리고 투자하는 금액에 따라서 보너스가 있다. 그리고 5월 7일 부터 5월 20일까지는 Main Crowdsale이 진행된다. 

코스모체인 프로젝트는 Pre-sale 기간동안 코인레일 거래소에서도 ICO를 진행했는데 조기완판 되었고 해당 투자자들에게는 20%의 보너스 코스모체인이 지급되었다고 한다. 

• 홈페이지 : https://cosmochain.io/

• 백서(한글) : https://cosmochain.io/whitepaper/Cosmochain_Whitepaper(V1.0)_KO.pdf


• [공식] Cosmochain 카카오톡 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Xegt0J


• [공식] Cosmochain 텔레그램 채팅방 : https://t.me/cosmochain_korean




코스모체인 ICO 분석은 홈페이지 내용 및 백서를 기반으로 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 입니다. 투자의 선택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ICO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 때문에 신중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