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배명진 교수 의혹 소리박사는 거짓?


PD수첩에서 숭실대 배명진 교수 의혹을 오늘 방송에서 다룬다. 배명진 교수는 "소리" 관련한 뉴스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혹은 예능, 시사 교양 정보에서도 여러차례 얼굴을 볼 수 있던 배명진 교수 명실상부 소리 박사라는 별명까지 지닌 사람이다. 그런데 PD수첩에서는 배명진 교수에 대한 강력한 예고편을 내보내면서 오늘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들게 했다. 소리 전문가 배명진이 아닌 그 뒤에 숨어있는 진실에 대해서 오늘 방송에서 이야기하는 것인지 아니면 편파적으로 배명진 교수를 까는 방송을 하는 것인지는 방송 전체의 내용을 봐야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제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배명진 교수의 이름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까지 올라가는 현상이 있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하고 잘 알려진 사람이다. PD 수첩 예고편에서 본 "200% 거짓말, 넌센스, 이기술을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는 여러 증인들의 증언은 참 자극적이었다. 그리고 뒤이어 배명진 교수를 찾아간 제작진은 교수실 앞에서 배명진 교수와 실랑이를 벌이는 모습이 공개되었다. 


배명진 교수에 대한 뉴스기사와 함께 댓글들을 보면 음향쪽 혹은 작곡쪽 관계자들의 입장은 이제야 이게 터졌구나 하는 늬앙스였다. 일반인들은 알기 힘든 분야이기도 하고 특정 사건이 아니면 해당 일을 접할 일도 없기 때문에 TV에 나오는 모습이 전부였는데 이번 PD 수첩의 보도를 계기로 무언가 진실이 나올 지 기대하는 중이다.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과거 정치적인 사건과 관련해서 "배명진" 교수에게 의뢰를 몇차례 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수사 및 결론이 내려진 사건들이 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런데 소리를 분석하는 기술 자체가 부정당하게 된다면 앞선 판결 결과들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그 이후의 피드백도 중요해 보인다.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