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리뷰] 엘라마체인, 감정지능 A.I 플랫폼 새로운 블록체인을 만나다.

4차산업혁명에서 가장 핵심적인 기술 A.I A.I가 감성을 가진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엘라마체인, 하이퍼렛저 패브릭 기반의 감정지능 AI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하는 국내기업이 등장했다. 블록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존 A.I 시스템이 가진 문제점을 보완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려고하는 엘라마체인 플랫폼은 무슨 내용일까?

엘라마체인 플랫폼 속에는 엘라(ELA)라는 이름의 인공지능이 포함되어 있다. 엘라는 마치 Google Assistant와 같이 음성인식을 통해서 사용자와 대화를 하고 이를 토대로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해 하나의 데이터로 만들게 된다.

엘라마체인 플랫폼 속 엘라는 감정지능 기반의 감성대화 툴 (EI Chatbot)을 통해 엘라마체인을 사용하는 유저와 대화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빅데이터화 한다. 또한 유저의 인지욕구 및 감성취향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 엘라미션을 진행한다. 엘라미션을 통해서 얻어진 유저의 정보는 블록체인 기술 위에 안전하게 보호되며, 엘라미션을 수행한 유저에게는 엘라코인이 제공된다. 해당 엘라 코인을 사용자는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백서에 나와있는 정보에 따르면 실시간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을 탑재한 엘라마체인 에코시스템에서는 여러 오프라인 결제 수단과 연동되어 전국의 8만여 가맹점에서 엘라코인에 의한 결제가 가능하다. 이 시스템 상에서 엘라코인은 보다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감성지능 A.I 엘라에게는 특별한 지능 두가지가 존재한다. 그것을 중심으로 엘라마체인 플랫폼은 기존의 AI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두가지 핵심 지능은 엘라 코어 엔진 그리고 하이퍼렛저 패브릭이다.

엘라 코어 엔진을 통해서 엘라는 여러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빅데이터를 딥러닝 시스템을 통해서 블록체인상에 저장하고 분석처리학습한다. 여기서 한가지 더, ELA Core-engine에 저장되는 정보들은 기존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하이퍼렛저 패브릭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블록체인화 한다는 점이다. 하이퍼렛저 패브릭은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장점만을 뽑아서 설계된 새로운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데이터 보안이 향상되어 있고, 거래 처리 속도가 빨라진 시스템이라 설명할 수 있다.

엘라마체인 플랫폼은하이퍼렛저의 패브릭 구조를 채택하여 모듈식 플러그 앤 플레이 컨센서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서 엘라마체인 플랫폼은 보다 안전한, 신원 인증, 모니터링, 개인정보 보안 측면에서 기존의 시스템보다 견고한 시스템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서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엘라 코어 엔진과 하이퍼렛져 패브릭 시스템을 통해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양질의 빅데이터로 변환하여 확보하고, 또한 블록체인 위에서 뛰어난 보안 시스템과 함께 빠른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엘라마체인의 구조는 수집한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여 데이터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고, 선 분석 후 저장 방식으로 설계되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에 가까운 속도로 저장한다.

궁극적으로 엘라마체인 플랫폼이 꿈꾸는 미래 사회는 여러 유저들로부터 얻은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감성을 지닌 A.I를 만드는 것이다. 인공지능이지만 감성을 가진 A.I인 엘라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다.

 

▶ 엘라마체인 홈페이지: www.elamachain.io
▶ 텔레그램: https://t.me/elamachain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VVhhhfp8ywnsg5sdRnImPg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