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영 승부조작 혐의 구속, 이한샘 선수 응원합니다.

장학영, 승부조작 혐의 구속

전 축구 국가대표였던 장학영이 승부조작 혐의로 구속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축구계 내에서 아직까지 승부조작 시도가 있다는 것이 충격적이고 바로 신고를한 이한샘 선수가 대단하고 응원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일단 사건을 살펴보면 장학영은 지난달 2부리그 경기인 부산과 아산의 경기에 앞서서 아산의 수비수 이한샘에게 5000만원을 주면서 승부조작을 제안했다고 한다. 장학영은 이한샘에게 반칙을 통해 퇴장을 당해라 라면서 조작내용까지 구체적으로 지시 했다고 한다. 

아산 이한샘 선수 응원합니다.

하지만 아산의 이한샘 선수는 그 제안을 드자바자 바로 아산 구단에 신고를 했다고 한다. 이를 통해서 승부조작 혐의로 장학영을 구속할 수 있었다고 뉴스는 전해왔다. 전 국가대표까지 한 선수가 승부조작이라니, 충격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이를 신고한 이한샘 선수를 응원하면서 선수의 신변보호에 협회와 연맹이 나서야 될 것 같다. 

경찰 발표에 따르면 현재 구속된 장학영 외에도 그 뒤로 사건의 배후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하지만 해외로 도피한 상태라 밝혀져 추적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본다. 아무래로 해외 불법도박 사이트와 연계되어 있고 전 축구선수인 장학영을 브로커로 활용해서 승부조작을 통한 베팅을 기획한 것 같은데, 이번 이한샘 선수의 결단력있는 거절 그리고 발빠른 대처 신고가 빛났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