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에스파뇰, 메시와 "중국 메시" 우레이의 만남, 우레이 효과 나올까

바르셀로나와 에스파뇰 카탈루냐 지역 더비, 그리고 리오넬 메시와 "중국 메시" 우레이의 만남, 환상적인 시간대, 우레이 효과가 나올지 스페인 현지에서도 이번 매치업을 주목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홈구장 캄푸 누에서 열리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9라운드 경기에 모든 중국의 축구팬들은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중국 팬들 입장에서는 두 명의 메시가 한 운동장에서 만나기 때문이다.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라는 세계적인 축구스타와 함께 중국 리그를 평정하고 이번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에스파뇰로 이적해서 아시아인, 중국인에 대한 편견을 깨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중국 메시" 우레이가 만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 경기에 메시의 선발출전을 많은 언론과 사이트에 예상하고 있기는 한데, 조심스러운 입장을 숨길 수는 없을 것이다. 바로 메시가 지난 A매치 주간 경기에서 부상을 당하면서 바르셀로나로 조귀 복귀했기 때문이다. 회복이 빠르다면 이번 에스파뇰 경기에 출전할 수도 있다고 예상하고 있는데, 일단은 메시의 결장보다는 출전 쪽으로 쏠리는 분위기 이기는 하다. 그렇게 된다면 메시와 우레이의 매치업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일단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측에서는 이번 경기를 통해서 시청률이 폭발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환상적인 시간대에 열리는 이번 매치업에서 우레이를 보기 위해서 많은 중국 팬들이 접속할 것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여기서 "우레이 효과"라는 말이 생겨난 것이다. 우레이가 스페인 에스파뇰 구단으로 이적한 뒤로 에스파뇰 구단의 SNS 팔로워 수는 2배 이상 증가했고, 우레이의 유니폼 판매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이미 우레이의 이적료를 달성했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 게다가 우레이가 실제 팀 내에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에스파뇰의 성공적인 중국인 선수 영입을 바탕으로 다른 구단들도 좋은 중국 선수들을 영입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한다. 일단 중국 선수를 영입하게 된다면 "마케팅"을 기본으로 성공하며 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 이다. 

오늘의 바르셀로나와 에스파뇰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9R 경기는 SPOTV NOW를 통해서 3월 31일 0시 15분부터 시청할 수 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