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세리에A까지 주목하는 이유가 있다.

[ⓒ 함부르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hsv.de/)]

아직 시즌의 3분의 1도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불과 9경기 치룬 시점에서 유럽 빅클럽의 러브콜을 받으며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는 선수가 있다. 바로 함부르크의 에이스이자 해결사인 '손흥민'이다. 입단 3년차인 손흥민은 2014년까지 함부르크와 계약을 맺은 상태이며, 현재 함부르크 구단 측에서는 손흥민에게 연장계약을 제시할 예정이며, 아직까지 손흥민의 공식적인 입장은 나오지 않고 있다. 

그런 가운데, 영국의 리버풀을 시작으로 같은 독일 분데스리가의 전시즌 우승팀인 도르트문트, 현재 1위인 바이에른 뮌헨까지 최근엔 이탈리아 세리에A의 인터밀란까지 손흥민에게 관심을 표명했다. 그렇다면 왜 그들은 손흥민에게 관심을 가지는가? 손흥민의 어떤 면모에 끌린것일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빅클럽의 관심 대상인 손흥민이 가지고 있는 매력들 

먼저 골 냄새를 맡는 매력이다. 현재 분데스리가에서 5골로 전체 6위 팀내 1위로 득점력이 폭발하고 있다. 이전 프리시즌부터 9골,18골,2골을 시즌마다 넣으며 기대감을 갖게 했지만 막상 시즌이 시작하고 나면 그 득점력은 사라졌고 오히려 부상으로 인해 제대로 시즌을 치루지 못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초반부터 골을 넣으며 달라진 시즌을 보여주었다. 공격수는 경기에서 골로 대답한다. 그 모습을 현재 함부르크에서 팀을 승리로 이끌면서 보여주는 것이 손흥민이다. 

다음으로 양발잡이의 매력이다. 5골의 득점 방식을 보면 한 골은 헤딩 나머지 두 골 씩은 왼발과 오른발에서 나왔다. 유럽 리그를 통틀어서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선수는 흔하지 않다. 양발을 모두 쓸수 있는 선수의 장점은 바로 볼 터치의 최소화이며 수비수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점이다. 보통의 선수들은 자신이 즐겨쓰는 발로 볼을 옮기이 위해서 1~2번의 추가 터치가 필요하다. 그리고 상대편 수비수에게는 돌파할 드리블 방향을 알려주는 꼴이기 때문에 양발잡이는 이런 단점을 극복 할 수 있어 더욱 큰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연계 플레이의 매력이다. 리그 9경기를 통틀어서 평균 패스성공률은 78.8%이다. 최근 3경기를 통틀어서는 평균 90%의 성공률을 보여주며 점점 더 연계 플레이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경기에서의 키패스도 반더바르트의 21개의 키패스 다음의 9개로 팀 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손흥민은 골을 잘 넣는 선수일 뿐만 아니라 팀 동료와 연계 플레이 능력까지 갖추고 있는 탑 클래스의 선수로 발전하기에 필요한 조건들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 10R 더 큰 산 리그 1위 바이에른 뮌헨을 만난다.

'손세이셔널' '슈퍼탤런트' 손흥민이 이번에는 더 큰 산을 만나게 된다. 분데스리가 10라운드에서 만날 상대는 현재 리그 선두 바이에른 뮌헨이다. 지난 시즌 두번의 준 우승(분데스리가 2위,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앞에 좌절하고 울었던 바이에른 뮌헨이 달라졌어 왔다.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는 팀을 나간 선수보다는 선수 영입에 박차를 가하면서 다시 한번 리그 재패와 챔피언스리그에서의 활약을 예고 했다. 

손흥민이 넘어야될 수비벽 또한 만만치 않다. 람-보아텡-단테-바드슈투버로 이어지는 4백라인은 양 측면의 오버랭핑을 통한 공격뿐만 아니라 단단한 센터백으로 이루어진 완벽한 4백라인이다. 현재 리그 18개팀 가운데 4실점으로 최소 실점을 기록 할 만큼 철벽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그 수비벽 앞뒤의 선수들 역시 뒤로는 골키퍼 노이어, 앞으로는 수비형 미드필더 슈바인슈타이거와 구스타보로 이어지는 4-2-3-1 포메이션에서 후방이 참 단단한 팀이다.

단테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마르티네스와 함께 영입된 몇 안되는 선수로 지난 시즌에는 뮌헨 글라드바흐에서 활약했다. 지난 시즌 상대적으로 공격쪽에서는 강한 면모를 보여주었지만 수비 불안은 항상 제기되어 왔던 문제점이였다. 그 해결책으로 데려온 단테는 현재 챔피언스리그 포함 11경기 모두 풀타임으로 뛰면서 뮌헨 최소 실점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프리시즌에서도 뮌헨전 노이어 골키퍼를 상대로 2골을 넣으며 뮌헨전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다. 손흥민이 이번에 최강 뮌헨을 상대로 6호골에 성공한다면 그의 상승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며 그를 노리는 팀들은 더욱 증가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차세대 스트라이커로 성장 할 손흥민의 승승장구에 응원을 보낸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시면 손가락을 눌러서 추천을 해주세요.(로그인 불필요.) 구독까지 해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댓글(8)

  • 2012.11.01 07:41 신고

    요즘 너무 잘하고 있네요.

  • 2012.11.01 08:12 신고

    손흥민 정말 기대주 입니다 ^^

  • 2012.11.01 08:21 신고

    잘 보고 간답니다 ~ ㅎㅎ
    앞으로도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으면 좋겠어요 ^^

  • 2012.11.01 08:52 신고

    오호 !!정말 앞으로의 행보가 더더욱 기대가 되네요^^

  • 2012.11.01 09:35 신고

    손흥민 선수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요즈음 잘 하더군요~!

  • 2012.11.01 10:22 신고

    새로운 달의 시작~
    힘찬 하루 되세요^

  • 2012.11.01 14:00

    요즘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주고있는 손흥민 선수!
    벌써부터 러브콜이 쇄도한다니 기분좋은 소식인데요?^^
    앞으로도 승승장구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2012.11.02 09:46

    손흥민선수 요즘 빛날정도로 활약하고 있어서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좋은글 잘 읽고 추천 누르고가요! 좋은 하루되시고 감기조심하세요 ^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