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네이션스리그 포르투갈 스위스, 네덜란드 잉글랜드 4강전 중계 및 일정 알아보기

네이션스리그 4강전 경기가 다가오고 있다. 포르투갈, 스위스, 네덜란드, 잉글랜드가 진출한 UEFA 네이션스리그 4강전은 포르투갈에서 열리며, 포르투갈 VS 스위스, 네덜란드 VS 잉글랜드의 매치업이 예고되어 있다. 각 경기는 단판으로 이뤄지며 각 경기의 승자는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해서 초대 우승팀을 가리게 되고, 3,4위 전도 열리니 이번 포르투갈에서는 총 4경기가 펼쳐진다. 지난 A매치 기간마다 네이션스리그의 리그 A에 속한 나라들은 홈앤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치뤘으며, 그 결과 각 조의 1위들 1조 1위 네덜란드, 2조 1위 스위스, 3조 1위 포르투갈, 4조 1위 잉글랜드가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한 것이다.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1경기, 네덜란드와 잉글랜드의 2경기는 물론이고 3,4위전, 그리고 대망의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전까지 SPOTV를 통해서 중계 될 예정이다.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6월 6일 새벽 3시 45분, 
네덜란드와 잉글랜드의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6월 7일 새벽 3시 45분에 진행된다. 

첫 경기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4강 1차전 경기에서는 포르투갈의 신성이라고 불리는 벤피카의 주앙 펠릭스의 실력이 궁금하다. 일단 너무 어린 선수이기에 A대표팀에 차출은 되었지만 출전할지는 미지수이다. 제2의 호날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주앙 펠릭스는 현재 여러 빅클럽에서 이적을 위해서 작업 중이라는 뉴스를 봤는데, 도대체 어느 정도의 실력을 가진 선수이길래, 이번 U-20 월드컵이 아닌 A대표팀에 소집되면서 네이션스리그에 출전하는지 궁금하다. 일단 리그에서는 주앙펠릭스는 데뷔 시즌에 43경기 출전 20골 8 도움이라는 엄청난 스탯을 보여주었다. 그의 실력이 정말 빅클럽에서도 입증 될지 궁금하며 국가대항전에서도 포르투갈의 다음 세대를 이끌 신성의 모습을 보여줄지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첫 경기에 주목해보자. 


가장 주목이 가는 것은 역시 오렌지 군단 네덜란드의 성적이고 네덜란드 스쿼드 내에서 버질 반다이크의 활약이다. 네덜란드는 독일, 프랑스와 같은 조에서 조1위로 올라오는 저력을 보여주었는데, 그 가운데에는 수비수 버질 반다이크 그리고 아약스의 젊은 멤버들의 활약이 있었다. 올 시즌 EPL 올해의 선수상 수상, 리버풀에서 챔피언스리그 우승의 큰 역할을 했고 네덜란드 국가대표팀에서도 주전 중앙수비수로 철벽 그 자체를 보여주고 있는 버질 반다이트인다. 만일 네덜란드가 네이션스리그에서 우승을 하고 그의 활약상이 돋보인다면 이번 시즌 메시와 계속해서 거론되는 발롱도르 후보에서 수상으로 한 발자국 다가간다고 본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