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발렌시아를 떠나 어디로 가는가?

세계를 놀라게 만든, U-20 월드컵 골든볼의 주인공 이강의 향후 거처에 대해서 사람들의 궁금증이 늘어나고 있다. 이강인은 현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 소속으로 U-20 월드컵 기간동안 계속해서 이적설 뉴스가 등장했다. 이후에 이강인 이적설 관련해서 나오는 뉴스들을 보면 이강인의 에이전트가 발렌시아측과 협상을 통해서 이강인에 대한 결정을 빠르게 내려주기를 바라는 것 같았다. 하지만 발렌시아 입장에서는 급할 것 없이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영입되는 선수들의 상황을 보고서 이강인의 거취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인 것 같았다. 현재 이강인이 뛰고 있는 발렌시아와 링크가 된 선수는 바르셀로나의 데니스 수아레즈였다. 


발렌시아를 이끌고 있는 마리셀리노 감독의 포메이션에는 이강인이 주전경쟁을 할 수 있는 마땅한 자리가 없기 때문에 많은 한국 팬들은 이강인이 현재 링크가 나오고 있는 프리메라리가의 레반테, 셀타비고 혹은 네덜란드의 아약스, PSV 아인트호벤 등의 다른 클럽팀에서 많은 경기를 뛰기를 바라고 있다. 반면에 발렌시아 팬들은 지난 시즌 이강인이 컵대회에 나와서 종종 보여주었던 인상적인 장면 때문에 그리고 이번 U-20 월드컵에서 이강인이 보여준 화려한 경기력 그리고 골든볼 수상이라는 엄청난 성과 때문에 이강인의 잔류를 희망하고 있는 상황이다. 

당장에 다음달부터는 프리시즌 훈련에 들어가고 프리시즌 경기들도 속속 일정이 밝혀지고 있는 가운데 이강인의 향후 거취에 대해서 어떠한 소식도 구체적으로 나오고 있지 않아서 팬들 입장에서는 당혹스러움을 감출 수가 없는 상황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