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6호골 구자철 골, 팀의 에이스로 거듭나다.

[6호골 손흥민 함부르크를 승리로 이끌다.ⓒ함부르크 구단 공식 홈페이지http://www.hsv.de]

AFC U-19 챔피언쉽에서 동생들이 이라크를 상대로 우승을 했더니, 그 상승세가 독일에 까지 이어졌나보다. 태극전사 선배인 손흥민과 구자철이 나란히 분데스리가 12라운드에서 각각 선발 출전해서 골을 기록했다. 오랜만에 터진 해외파 선수들의 골인 만큼 그 소식이 너무 반가웠다.

■ 손흥민 : 마인츠전 6호골 성공, 결승골은 항상 손흥민?

아우구스부르크전 이후 3경기만에 터진 손흥민의 6호골이였다. 후반 18분 왼쪽에서 찔러준 바이스터의 땅볼 크로스가 마인츠의 수비와 골키퍼까지 통과했다. 수비벽과 동인선상에서 골을 기다리다가 특유의 순간적인 스피드로 볼을 향해 돌진해 골을 만들었다. 

마인츠 수비의 실수를 놓치지 않는 집중력이 만들어낸 골이였다. 마인츠 수비수들은 옵사이드라고 주장했지만 손흥민은 수비 라인과 동일선상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말이 안되는 주장이였다. 손흥민은 전반에도 오른쪽과 왼쪽을 오가면서 마인츠의 수비벽을 허물기위해서 노력했다. 인상깊었던 장면은 실패했지만 반 더바르트와 2대 1일 패스를 주고 받으며 4백라인의 뒷공간을 노렸던 시도였다. 

오늘의 손흥민의 결승골로 함부르크는 승점 3점을 챙기면서 6위 하노버와 골득실에서 뒤진 동일 승점의 8까지 올라섰다. 그리고 3경기만에 터진 손흥민의 골은 다시 분데스리가 득점왕 경쟁에도 불을 지폈다. 현재  6골로 뮐러,만주키치,레반도프스키 등 세계적인 선수들 뒤에 바로 이어 득점 순위 7위에 위치하게 되었다.

현재 손흥민이 넣은 6골 가운데 프랑크 프루트전 1골을 제외하고 도르트문트전 동점골을 제외한 4골이 모두 함부르크를 승리로 이끈 결승골이였다. 함부르크의 에이스다운 면모를 다시 느낄 수 있는 기록이다. 손흥민의 발끝에 함부르크의 승리와 패배가 오간것이였다. 앞으로 재계약 문제와 함께 함부르크 잔류설 등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상황의 전개는 손흥민 자신과 구단인 함부르크만이 알 것이며, 그 결과가 결과적으로는 손흥민에게 좋은 영향으로 오길 바란다.



■ 구자철 : 복귀 후 터진 1호골, 이제 구자철에겐 시작일 뿐이다.

드디어 간절히 바라던 구자철의 골이 나왔다. 프랑크 푸르트 원정길에 나선 아우구스부르크는 전반 7분 공격수 사샤 뮐더스의 자책골과 전반 33분 프랑크 푸르트의 스테판 아이그너에게 먹힌 쐐기골로 경기는 무너지는 듯했다. 하지만 전반종료 직전 코너킥에서 올라온 볼을 수비수가 처리했지만 세컨볼에 집중했던 구자철은 그대로 반대편 골대 포스트를 보고 발리 슛을 때렸다.

구자철의 슈팅은 정확한 임팩트를 만들어냈고, 아우구스부르크는 1골을 만회하면서 전반전을 마칠 수 있었다. 복귀 후 3경기만에 터진 득점포로 아우구스부르크의 7번 '에이스' 다운 골이였다. 이제 막 부상에서 복귀했기 때문에 구자철의 이번 득점은 자신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골이 였고, 팀 입장에서도 돌아온 구자철을 믿고 기용할 수 있는 믿음을 주는 골이였다. 

아쉽게도 후반 사샤 뮐더스가 자책골을 만회하는 골을 넣었지만 프랑크 푸르트 마이어에게 2골을 먹히면서 경기는 4-2 아우구스부르크의 패배로 끝나고 말았다. 일단 경기 전부터 객관적인 전력상 밀리는 경기였기 때문에 아쉬워 할 필요는 없다. 골을 넣었고 그 감각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경기 결과 데이터를 보면 점유율을 5:5로 비등해 보였지만 그 내면의 슈팅 수를 보면 19:7로 아우구스부르크가 완전히 밀린 상황이다. 중원부터 만들어지는 공격의 빌드업이 끊겨서 상대편 문전 앞에서 슈팅까지 이어지지 못했다는 의미인데 이 상황에서 필요한 것은 구자철의 능력이다. 

1호골로 득점포가 터진 구자철의 승승장구는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지난 시즌 이뤘던 임대의 신화를 이어가며 다시 한번 팀을 강등권에서 구하는 구자철의 시나리오는 이제 시작된 것이다. 앞으로 손흥민, 차두리와 함께 분데스리가를 보는 또다른 재미가 생겼다. 기대하고 응원한다 구자철


구독
을 눌러주시면 더 편안하게 제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시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서 추천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1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