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의 발 끝에서 전설이 쓰여진다.*메시 84골*신기록 달성 -2골

[바르셀로나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cbarcelona]


◆ -1 골 게르트 뮐러를 넘을 것인가?

바르셀로나의 해결사 리오넬 메시가 드디어 신기록 경신에 2골만을 남겨두고 있다. 2일 열린 빌바오와의 프리메라리가 14라운드에서 두골을 몰아 넣으며 팀의 5-1 승리를 견인했다. 이 날의 경기에서도 메시는 최전방 공격수로 나와서 스위칭 플레이를 통한 바르셀로나만의 공격으로 빌바오를 압도했다. 90%에 육박하는 높은 패스성공률과 팀내 가장 많은 슈팅 수(7회) 중 역시 또 가장 많은 유효슈팅(3회) 를 기록하면서 쾌조의 컨디션을 보여주었다. 메시에 대해 전담마크가 붙으면서 볼을 빼앗기는 적도 많았지만 드리블 돌파 역시 여러차례 성공하면서 꾸준한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메시에게 12월 한달 동안 남은 목표는 바로 게르트 뮐러의 한 해 최다골 경신일 것이다. 2012년 현재까지 1년 동안 축구 경기를 뛰면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독일의 게르트 뮐러였다. 그는 1972년 대표팀과 클럽에서 총 85골을 넣으면서 현재까지 그 기록이 깨지지 않고 유지되고 있었다. 하지만 40년 만에 아르헨티나의 작은 체구의 스트라이커가 그 기록을 깨고 자신이 전설이 되려하고 있다. 

메시는 올해 바르셀로나 소속으로 72골, 아르헨티나 대표팀 소속으로 12골을 넣으면서, 뮐러의 기록에 1골 뒤진 84골을 넣었다. 앞으로의 메시의 일정과 골 감각을 보면 그 기록을 깨는것은 시간문제이고, 얼마나 뮐러보다 많이 넣느냐의 문제일것으로 예상된다.

◆ 12월에 예정 6경기 그리고 메시의 골감각이 기록경신을 만든다.

바르셀로나는 12월 5일 벤피카와의 챔피언스리그 6차전을 시작으로 12월 9일 베티스와 리그 15라운드, 12월 12일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 대회) 코르도바와 1차전, 12월 16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리그 16라운드, 12월 18일 코르도바와 컵대회 2차전, 12월 22일 비야돌리드와 리그 17라운드 의 총 남은 12월 한 달간 6경기가 남아있다. 거의 4일 간격으로 경기가 진행되는 만큼 메시의 활용도는 극에 달할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했던 스페인 국왕컵 역시 16강전이므로 1차전에서는 메시를 활용해서 코르도바에 승리르 따내려 할것이고 16일 있을 AT.마드리드와의 리그경기는 현재 리그 1,2위 싸움으로 리그 우승을 목표로하는 바르셀로나에게는 반드시 잡아야하는 경기이다. 이렇듯 경기일정에서는 메시의 골을 기대할 만한 경기들이 아직 남아있어서 기록 경신에는 어려움이 없어보인다.

그리고 또 하나 메시의 상승세이다. 현재 리그 14경기 가운데 1경기만을 교체 출전한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선발로 나와서 14경기에서 21골 5어시스트를 기록중이다. 시즌이 채 1/3도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볼때 엄청난 기록이다. 지난 시즌 세웠던 리그 50골의 한 시즌 프리메라리가 기록마져 바로 갈아치울 기세이다. 마요르카 전부터 시작해서 현재 5경기 연속 멀티골을 기록 중이므로 그의 컨디션을 의심할 필요조차 없어지게 되었다. 

◆ 꾸준한 메시에게 이번 시즌은?

메시의 상승세와 함께 주변의 모든 것들이 메시 효과를 받고 있는것 같다. 메시의 소속팀 바르셀로나는 14라운드 현재 13승 1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승점 40점을 벌써 달성했고, 2위 AT마드리드와 6점, 라이벌인 레알 마드리드와의 승점차이는 벌써 11점이다. 그리고 셀틱에게 원정경기에서 패배를 당하면서 쓴맛을 맛보았지만 챔피언스리그도 일찌감치 16강행을 확정이었다. 그래서 이번 벤피카전을 부담없이 치를수 있다. 국왕컵인 코파 델 레이 역시 16강에 안착하면서 모든 레이스가 좋은 양상을 띄고 있다. 

메시가 주장을 맡고 있는 아르헨티나 대표팀 역시 2014 브라질월드컵 남미 최종예선에서 반환점을 돈 가운데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번에도 월드컵 본선 진출에는 큰 어려움이 없어보일 정도이다. 메시의 큰 소망인 월드컵 우승이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이루어질지, 그리고 그 역할의 선봉장으로 메시가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된다.


구독
을 눌러주시면 더 편안하게 제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시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서 추천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1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