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독보적인 행보 트레블을 다시 노린다.

[바르셀로나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cbarcelona/]

가히 독보적이다. 바로 라리가의 1위 바르셀로나에 대한 설명이다. 현재 리그 19라운드까지 진행된 가운데 바르셀로나의 성적표는 18승 1무 0패로 12/13시즌이 시작된 이래로 아직까지 패배가 없다. 승점 55점인 바르셀로나는 2위인 AT.마드리드와의 승점차이가 벌써 11점 3위인 레알 마드리드와는 18점이나 차이가 난다. 가히 독보적인 질주라고 할 수있다. 

정말 무서운 행진이다. 단 한번의 무승부는 홈에서 레알 마드리드와의 2:2 무승부였고, 현재 2위인 AT.마드리드를 상대로 4:1 승 레알 마드리드를 잡은 말라가를 상대로 원정에서 3:1 승 을 챙기면서 현재 라리가에는 바르셀로나를 잡을 팀이 없어 보일 정도이다. 

★ 다시 한번 트레블에 도전한다.

과르디올라 감독이 부임했던 첫해인 08/09시즌 리그 우승, 코파 델 레이 우승,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해내면서 스페인클럽 최초로 트레블을 달성했다. 그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시즌을 끝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낫고 현재는 다른 클럽팀을 다음 시즌부터 맡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팬들의 걱정속에 부임했던 감독은 "티토 빌라노바" 감독 이었다.

걱정과는 달리 현재 리그에서는 무패로 2위와의 승점차이가 많이 나있는 상태로 우승을 충분히 노려볼만한 상태이다. 그리고 챔피언스리그역시 셀틱전 1패를 제외하고는 무난하게 16강에 진출했고, 16강 상대는 바르셀로나와 천적관계인 AC밀란이다. 지난 대회에서 밀란을 상대로 대등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승리를 챙겼지만, 현재의 밀란은 그때와는 전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이번 주 17일로 예정된 코파 델 레이 8강전 1차전 상대는 지난 주말 원정에서 3:1로 꺽은 말라가이다. 지난 리그경기의 상승세를 이어서 이번 1차전 역시 바르셀로나의 흐름으로 넘어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부임 첫 시즌에 트레블을 달성했던 것 처럼, 티토 빌라노바 감독 역시 1군 부임 첫 시즌에 그와 같이 트레블을 달성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 빼놓을 수 없는 메시 이야기.

이렇게 꾸준한 선수가 있을까? 하는 정도의 의구심이 들 정도로 기복이 없는 선수이다. 우스겟소리로 메시가 1골만 넣으면 컨디션이 좋지 않나 할정로의 농담을 하는 상황이다. 이번 시즌 9월 헤타페전 그리고 지난 12월 부상으로 교체아웃된 벤피카전을 제외하고는 모든 경기에 풀타임 출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풀타임 출전 뿐만아니라 더 놀라운 점은 경기에서의 골 기록들이다. 

2013년 들어서도 다시 경기마다 연속골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상태로, 현재는 5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말라가전에서는 1골 2도움을 하면서 팀 승리에 기여한 메시였다. 벌써 시즌 28호 골을 넣으면서 다른 리그 득점 1위들과도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티토 빌라노바의 감독 지향점중에 하나가 메시의 의존도를 낮춘 바르셀로나였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 까지는 메시에게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고, 의존이라기보다는 메시와 함께 만들어가는 팀 플레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골뿐만 아니라 어시스트에서도 그리고, 부지런히 뛰는 스타일 역시 팀플레이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바르셀로나에서 메시를 빼고 이야기 할 수 없듯이, 메시의 축구 인생에서도 바르셀로나를 빼고 이야기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의 트레블 달성을 응원해본다. 



구독
을 눌러주시면 더 편안하게 제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시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서 추천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