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벗방 팝콘TV 노린 방송, 벗방카르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오늘 주제로 삼은 내용은 인터넷 방송 중 '벗방'이다. 벗방이라는 뜻은 여성 스트리머, 여성 BJ가 옷을 벗고 방송을 하는 인터넷 방송을 말하며 보통 결제 여부에 따라서 그 수위가 달라진다고 한다. 그리고 그 중심에서는 팝콘TV가 있다. 팝콘TV 외에도 캔티비, 썸TV, 풀티비 등등 다양한 플랫폼이 있었는데 이중에서 가장 잘 나가는 것은 팝콘TV이며 아예 성인 인터넷방송과 같은 이미지가 굳어져 버린 상태이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아예 팝콘TV 화면을 내보내면서 오늘 방송에서 팝콘 TV내에 존재하는 벗방 그리고 벗방과 둘러싼 벗방 카르텔에 대해서 파헤칠 생각인 것 같다. 그 논란의 중심에는 큰손 회장들의 후원금액에 있는 것 같다. 17억원을 사용했다는 큰손 회장이 운영했던 회사를 찾아보고, 그 회사에서 본인의 이름은 하나도 안 올라가 있고 뒤에서 조정한다는 인터뷰를 붙였는데, 실제 소문처럼 돈세탁을 위해서 BJ와 연계해서 작업을 하는 것일까? 

정말 돈세탁을 이용하기 위한 목적에서 후원을 하고 금액을 지불하고 BJ와 사전에 계약이 있었다면 이는 팝콘 TV 뿐만 아니라 다른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역시나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편 기사들에 달리는 댓글들을 보면 BJ와 열혈팬들 사이에 커넥션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고 그 방송을 보는 일반인들이 이들에게 속아서 후원을 하는 행태라는 것일 말하고 있었다. 

실제 그것이 알고싶다 본 방송에서 팝콘TV를 직접 들어가서 시민단체 회원들과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그리고 과거 한 방송에 6천만원을 후원했던 사람이 인터뷰에 응해서 해당 내용을 들어보니, 후원에서는 회장/부회장의 경쟁이 치열하다고 한다. 

게다가 그것이알고싶다에서는 큰손 연합에 있는 한 명, 얼굴없는 큰손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가짜 아이디로 가짜 아이템을 보내고 오히려 그 방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유혹하는 전략이 있다는 것을 언급했다. 그리고 실제 한 BJ의 방송에 들어가서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라는 것을 밝히고 얼굴없는 큰손 "판꿀이"에 대해서 물어보자 오히려 BJ가 먼저 새로운 사실을 알려주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