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형님 정찬성, 정찬성 나이 아내 부인 UFC 랭킹

아는형님 정찬성에 정찬성이 손담비, 임승옹과 함께 출연한다. UFC 종합격투기 선수로 코리안 좀비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정찬성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정찬성 나이

정찬성의 나이를 알아보면, 1987년 3월 17일 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이다. 경상북도 포항 출신으로 정찬성은 2007년 21세의 나이에 SSF로 종합격투기에 데뷔했다. 이후 일본을 거쳐서 미국 종합격투기 무대로 진출을 했다. 

정찬성은 2011년 25세의 나이에 UFC 무대에 데뷔했다. 그리고 그는 UFC 최초의 트위스터 서브미션 승리를 만들어내면서 확실한 데뷔전 코리아 좀비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 정찬성 아내, 부인 "박선영"

정찬성의 아내는 종종 경기장에서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는데 가장 최근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에 새로운 부부로 출연하면서 방송을 통해서 정식으로 공개되었다. 정찬성의 아내이자 부인 박선영씨는 일반인으로 남편과 함께 체육관 운영을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정찬성 부인 박성영씨의 나이는 정찬성보다 3살 연상으로 37세이다. 2014년 결혼을 했고, 현재 슬하에 두명의 딸과 한명의 아들을 두고 있다. 

◇ 정찬성 UFC 랭킹

현재 정찬성의 UFC 랭킹은 패터급 4위로 다시금 타이틀전에 도전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춰가고 있다. 

정찬성은 지난 2013년 조제 알도와 타이틀전을 치뤘다. 한국인 UFC 선수 최초의 타이틀전으로 페더급 정상에 도전했던 그였다. 해당 경기에서 정찬성은 조제 알도에게 어깨 탈골 부상을 당했고, 탈골 이후 TKO를 당하고 말았다. 

그리고 그는 군복무를 위해서 다시 한국으로 복귀해서 어깨 부상으로 4급 판정을 받아 국내의 한 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를 했다. 이후 2017년 정찬성은 다시 무대로 복귀를 준비했고 다시 옥타곤으로 그가 돌아왔다. 

지난 2019년에 정찬성은 헤나토 모이카노, 프랭키 에드가를 상대로 승리를 만들어 내면서 멋진 모습을 한국 팬들에게 보여주었다. 특히나 프랭키 에드가와의 경기는 부산에서 열린 UFC FN 165였고, 1라운드 3분 18초만에 게임을 끝내면서 멋진 경기를 한국 팬들 앞에서 직접 보여주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