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레이튼 코인 클레이 KLAY 상장 거래소는?

클레이튼 (Klaytn) 프로젝트의 코인 클레이 코인 (KLAY)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클레이 (KLAY) 상장 거래소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카카오의 암호화폐 지갑 클립이 출시 되면서 클레이 코인 상장 거래소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코인으로 알려진 KLAY 상장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일단, 클레이튼은 카카오의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dApp 들이 만들어지고 있고 실제 많은 프로젝트들이 출시 되었다. 

클레이튼 플랫폼 내에서 사용 되는 토큰이 클레이로 해당 토큰을 이용해서 사용자는 클레이튼 기반의 디앱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도 있고,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통해서 사용자간 전송이 가능하다. 

○ 카카오 코인, 클레이 코인 상장 거래소는?

카카오의 회사에서 만든 코인이기 때문에 역시나 카카오와 연관성이 깊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클레이 코인은 상장되어 있다. 하지만 한국 업비트가 아닌 업비트 인도네시아와 업비트 싱가포르에 상장되어 있다. 

이 때문에 한국 업비트의 BTC 마켓, 원화 마켓 상장 가능성이 언제라도 열려있는 것은 사실이다. 여기에 더해서 그런 이유를 뒷받침하는 것은 최근 들어서 클레이의 도둑 상장이 늘어났기 때문에 거래량을 더 빼앗기기 전에 클레이의 상장을 예정보다 서두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클레이튼 재단과 공식적인 협력 아래에서 상장을 진행한 거래소는 리퀴드 글로벌 거래소 그리고 게이트 아이오 (Gate.io)가 유일하다. 이외에 KLAY 코인의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GDAC의 원화마켓, Coinone 코인원의 원화마켓, VELIC의 ICX 마켓 등은 높은 거래량을 자랑하고 있지만 클레이튼과의 사전 협의 없는 상장 거래소이다. 

가장 최근 이뤄진 코인원 거래소의 클레이 신규 상장에 대해서 클레이튼 측에서는 코인원의 클레이 원화마켓 상장은 클레이튼 측과 사전에 협의하지 않은 코인원의 일방적인 결정임을 밝혔고, 클레이 코인의 국내 거래소 상장과 관련해서는 정부 정책 방향, 보조를 맞춰가려 한다면서 당분간은 클레이튼의 주도 하에 국내 거래소에 클레이를 상장 시킬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