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맨시티 결과로 리버풀 우승 결정된다.

첼시와 맨시티의 EPL 31라운드 경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첼시와 맨시티의 이번 경기는 양팀에게 있어서는 챔피언스리그 티켓과 선두 추격이라는 다른 목표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또 한팀이 이번 경기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바로 현재 EPL의 선두 리버풀입니다. 

첼시가 이기면 리버풀의 우승 확정

리버풀은 25일 새벽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4 : 0 승리 거둬서 승점 3점을 쌓아 30년 만에 우승까지 승점 단 1점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첼시와 맨시티의 경기에서 첼시가 맨시티를 이기거나, 혹은 두 팀간에 무승부가 나오게 되면 자연스럽게 리버풀의 우승으로 EPL의 우승팀이 확정됩니다. 그렇게되면 다음경기인 리버풀과 맨시티의 경기에서 맨시티가 가드오브아너를 리버풀선수들에게 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첼시가 맨시티를 상대로 패배를 하게되면 리버풀의 우승확정은 다음경기로 미뤄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만나게되는 맨시티와의 맞대결에서 우승이 확정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리버풀이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해서 승점 3점을 채운다면 조기에 EPL 우승을 확정 지을 수 있습니다. 

아게로가 빠진 맨시티 첼시를 상대로 유효할까?

지난 번리와의 경기에서 맨시티의 공격의 핵심인 아게로 선수가 부상을 당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이번 시즌 아웃이라는 이야기까지 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첼시는 맨시티를 상대로 최근에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적이 없고, 최근 맨시티전 전적이 3승 6패입니다. 첼시의 램파드 감독은 맨시티를 상대하기 위해서 어떤 구상을 해왔을지 궁금해지는 경기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