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해수욕장 예약제, 예약 방법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으로의 휴가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 해수욕장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예약제로 운영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각 시도군별로 코로나19 사태에 맞서 해수욕장 예약제를 실시해서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이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라남도 해수욕장 예약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시스템 

해수욕장 예약제 시스템은 각 해수욕장 별 그리고 시도군별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현재 알려진 예약시스템을 보면 전라남도의 해수욕장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스템은 7월1일 오픈되며, 바다여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먼저는 전라남도 해수욕장들을 시작으로 시범 운영된다고 안내되었습니다. 바다여행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링크로 넣어두겠습니다. [링크]

예를 들어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방문하고자 하는 해수욕장의 목록을 확인 후 방문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예약 시스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목표의 외달도 해수욕장을 선택하고, 외달도 해수욕장 오픈 날짜인 11일 이후의 날짜를 선택 후 시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방문하는 인원과 자신의 이름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방문인원은 최대 5명까지, 시간은 9시부터 12시, 12시부터 15시, 15시부터 18시로 3개로 나눠져있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 확인

해수욕장 예약제를 진행하고 해당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자신의 예약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내용을 살펴보면, 위와같이 전남의 해수욕장 14곳에 시범 도입되며, 이외의 해수욕장들에서는 자체적으로 방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의 경우 온라인 이용권을 구매해야 한다고 알려져있는데, 아직까지 제대로 된 안내가 나오지 않았고, 오히려 뉴스등에서는 해운대의 해수욕장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는 이뤄지지 않는 것 같다는 의견이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