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치히와 황희찬 계약 체결 오피셜 발표만 남았다.

RB라이프치히와 황희찬이 계약을 체결했다는 뉴스가 쏟아진다.

현재 독일분데스리가의 리그3위 RB라이프치히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황희찬이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 심지어는 KBS 뉴스에서 단독으로 황희찬의 이적설을 발표할 정도였고, MBC에서도 황희찬이 라이프치히행이 유력하다고 뉴스를 통해서 보도했습니다. 

황희찬의 빅리그행은 당연하게 느껴집니다. 그 이유는 이번 시즌 황희찬의 스탯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황희찬은 38경기 출전 16골 21도움이라는 말도 안되는 스탯을 보여주었다. 

물론 황희찬의 양 옆에는 현재 독일 분데스리가의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홀란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리버풀로 이적한 미나미노가 있어서 화려한 공격진이 있던 상황이었던 것을 감안해도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RB라이프치히 행을 보도하는 여러 언론들

현재 RB라이프치히에서의 공식 보도만 없을 뿐 여러 스포츠 언론 독일, 영국, 우리나라의 언론들에서 황희찬의 독일 라이프치히행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는 던딜로 이제는 공식적인 발표만을 남겨둔 상황이라고 말하는 곳도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들려오는 트위터 소식들을 보고 있으면 독일 현지의 스카이 스포츠에서는 RB 라이프치히와 황희찬이 계약에 합의하였으며, 모든 옵션에 만족하면 한화 240억에 이적하는 것으로 계약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황희찬의 라이프치히행이 기대되는 이유와 걱정되는 이유

일단 황희찬의 독일 분데스리가 그것도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확실해보이는 라이프치히에 이적하는 것은 축구팬으로서 너무 기쁜 일입니다. 황희찬이 독일 무대에서 그리고 현재 분데스리가에서 가장 주목받는 감독 나겔스만의 밑에서 지도를 받으면서 어떤 공격수로 성장할 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또한 나겔스만 감독이 즐겨하는 포메이션이 최전방 투톱이기 때문에 황희찬에게 최적의 포메이션이라 생각되어서 나겔스만 감독 아래 황희찬이 활발하게 활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반대로 걱정되는 이유는 과거 독일 함부르크에서 등번호 20번을 달고 뛴 적이 있습니다. 21경기 출전 15경기 선발 2골 2도움이라는 초라한 성적표로 원 소속팀이었던 잘츠부르크로 복귀하는 황희찬에 대해서 사람들은 다시 반등하지 못할 것이다. 황희찬의 레벨은 빅리그가 아니였다면서 비난을 했습니다. 

그렇게 비난을 받은 뒤 성장한 황희찬이 다시 독일 분데스리가에 문을 두드렸고 새로운 모습의 황희찬을 보여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걱정보다는 기대가 더욱 되고 새로운 팀에서도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아보이기 떄문에 (티모 베르너의 첼시행, 시크의 완전이적? or 로마 복귀) 황희찬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