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및 접수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

오늘부터 경기도에서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 받습니다. 진행되는 사업의 내용을 살펴보면 만 13세부터 23세까지의 경기도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6만원까지 지역화폐로 교통비가 지원됩니다. 

1인당 6개월 치의 금액으로 해당 지원 범위는 경기도 내에서 시내버스 혹은 광역버스, M버스 및 마을버스를 이용 할 때 지원받을 수 있고 서울이나 인천으로 이동하는 경우(환승)가 많기 때문에 해당 버스 및 지하철에도 적용된다고 합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기간

7월 1일부터 진행되는 경기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은 31일까지 한 달간 이뤄집니다. 지원 대상인 청소년이 직접 신청 할 경우 오늘 7월 1일부터 접수가 가능하고 직접이 아닌 부모 및 세대주가 이번 사업을 신청할 경우에는 7월 15일 부터 가능하다고 안내되었습니다. 이 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 한가지, 공적 마스크 구매 때처럼 접수가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번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역시도 출생년도에 따라서 요일제를 적용해서 오늘의 경우 수요일이기 때문에 끝자리 3,8 번 인 사람들이 신청이 가능하고 목요일 4,9  금요일 5,0 으로 진행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출생년도 끝자리 번호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합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접수 방법

1월부터 6월까지 사용한 교통비에 대한 지원이기 때문에 기본저긍로 자신이 사용한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 동록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서 이뤄집니다. www.gbuspb.kr로 접속해서 신청 및 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가면 위와 같은 주소로 안내가 되어 있는데 현재는 홈페이지가 먹통입니다. 아직 점검중인것인지 7월 1일 오늘 오전 9시부터 접수 시작인데 그 전에 정상 복귀되길 바랍니다. 


교통비 지원 신청 절차는 해당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개인 정보 입력 및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한 교통카드를 등록합니다. 이때 후불 교통카드의 경우 청소년 본인명의의 카드만 인정 됩니다. 

그리고 지원 받은 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신청합니다. 만 13세 이하는 부모 또는 세대주의 지역화폐를 등록하면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 완료 후 지원금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이후 지원금 신청 결과가 문자로 통보 된다고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