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송대익 조작논란 피자나라 치킨공주만 피해

130만명 구독자 유튜버 송대익 영상 조작

유튜버 송대익이 조작논란에 휩싸이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송대익이란 유튜버는 일상생활 속 특정 상황에 개그적인 요소를 담아서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로 구독자가 130만명이 넘는 대형 유튜버 였습니다. 현재 구독자수는 점점 줄고 있습니다. 

그가 지난 6월 28일 올린 영상이 문제의 영상입니다. "배달 음식이 도착했는데 배달 내용물을 누가 빼먹었다" 라는 내용의 영상 속에서 송대익은 자신이 피자나라 치킨공주에서 피자와 치킨을 구매했는데, 배달 된 음식을 보았더니 [피자는 6조각 중 2조각이 없어졌고, 치킨은 한입 베어 문 채로 왔다] 라면서 해당 업체를 비난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 과정에서 송대익은 방송에서 직접 해당 매장에 전화를 했고, 이후 환불까지 요청하는 모습이 영상에 담겨 있었습니다. 당연히 해당 매점은 어이가 없는 상황일 것입니다. 제대로 배달을 했을 것이고 배달원에게도 확인을 했을 텐데 환불을 요구하고 있으니 실제로 한 유튜버가 송대익의 사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죄송합니다 영상 유튜브 송대익

직접 매장에도 물어본 결과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송대익의 유튜브 영상으로 인해서 피자나라 치킨공주 브랜드에 큰 타격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논란이 생기자 송대익은 영상을 삭제했습니다. 그럼에도 다음날 새로운 영상을 올려서 또 논란이 되었는데요, 결국 "죄송합니다" 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하나 더 올라왔습니다.

 

송대익은 자신의 영상에 대해서 언급을 하면서 전적으로 연출 된 영상이며 해당 조작 영상으로 피해를 입은 해당 브랜드 (피자나라 치킨공주) 관계자들 그리고 점주께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는 내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또 한번 다음 문장에서 해당 브랜드에 피해를 끼치는 상황을 만들어서 죄송하다 자신과 편집팀에서 잘못을 한 것이다, 그리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렸으나  점주분이 불편해하고 있고 피해를 수습중에 있다라는 말을 들었다는 것을 언급하면서 점주측의 연락을 기다린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피자나라 치킨공주 측에서는 이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언론을 통해서 공개했습니다. 

송대익의 영상을 본 사람들은

유튜버 송대익의 죄송합니다 영상에는 다시 댓글기능이 살아나서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기업체 해당 브랜드에 대한 진정한 사과가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이 사태를 모면하기 위해서 만든 영상이라는 반응, 이번 일이 있었는데도 송대익을 쉴드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놀랍다는 반응, 

들켰으니까 사과했지 안들켰으면 넘어갔을 것이다라는 반응, 잘못한 뒤에 사과를 하는 것까지는 좋은데 그 시점이 피자나라 치킨공주에서 칼을 빼 들고 고소를 하겠다고 하니까 사과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냐는 반응 등 송대익의 사과영상을 본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영상 내용과 업로드 시점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하는 반응 이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