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P 챔피언스리그 진출 유로파리그 진출 티켓수

36라운드까지 진행된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의 현재 순위를 살펴보면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팀, 유로파리그 진출팀과 그 티켓수에 대한 관심이 생깁니다. EPL 기준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수는 리그 최종순위 4위까지, 유로파리그 진출팀은 리그 최종순위 5위, 그리고 FA컵 우승팀에게 돌아갑니다. 그리고 EFL 리그컵 우승팀에게는 유로파리그 2차예선 티켓이 주어집니다.

1. 챔피언스리그 티켓수

현재 리버풀(우승 1위)과 맨체스터시티(2위)의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확정 된 가운데 첼시, 레스터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2장의 티켓을 두고 싸우는 형국이 되었습니다. 

첼시가 승점 63점, vs 리버풀, vs 울버햄튼을 남겨두고 있고, 경기력이 왔다갔다 하고 있는 상황, 리버풀전을 앞두고 맨유와의 FA컵 준결승이 있는 상황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쉽지 않은 일정입니다. 

다음으로 득실차에 앞선 레스터시티가 승점 62점으로 vs 토트넘,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승률이 좋지 않고 현재 부상선수들도 많은 상황이여서 남은 두경기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맨유의 경우 승점 62점으로 5위로 vs 웨스트햄, vs 레스터시티 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 전적이 세팀 중 가장 좋은 맨유이기 때문에 충분히 올라갈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맨유의 경우 5위로 밀려난다고 해도 유로파리그 우승을 통해서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쟁취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의 예측 결과를 보면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최종 순위 3위로, 첼시를 최종순위 4위로 놓고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의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레스터시티의 경우 리그 최종 순위 5위로 유로파리그 진출을 예측했습니다. 

위 예측이 가장 현실적으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기세가 너무 좋고 최근 경기에서 6경기 5승1무라는 말도 안되는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최근 6경기만 놓고보면 EPL에서 가장 많은 승점을 쌓았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서 남은 웨스트햄전 그리고 레스터시티전도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승리를 이뤄낼 것 같습니다. 

2. 유로파리그 티켓수

리그 5위자리를 놓고 싸우는 형국에서 위에서 언급한 세 팀 중 하나가 리그 5위 자격으로 다음시즌 유로파리그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울버햄튼에게도 산술적으로 가능성은 열려있지만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리그 5위의 티켓 1장 그리고 아직 결정되지 않은 FA컵 우승팀 1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승이 결정 된 (맨체스터시티) EFL컵이 있습니다. EFL컵 우승팀 맨체스터시티, FA컵 우승도 1~4위팀 내에서 나온다면 유로파리그 티켓은 6위 유로파리그 진출, 7위 유로파리그 2차예선 진출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