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예능 표절 논란 불거져, 일본게임 나의 여름방학 표절?

tvN에서 새롭게 시작한 예능프로그램 "여름방학" 이 표절논란에 휩싸여 있습니다. 나영석 PD 군단이 제작하고 연출에 나영석 PD 이름이 들어가있는 이 프로그램은 일본 SONY의 게임 중 하나인 "나의 여름방학" 과 유사하다는 것이 올라온 글의 주장이었습니다. 

1. 여름방학에 나오는 집도 일본풍 리모델링

여름방학에 등장하는 집은 강원도에 위치한 주택입니다. 그런데 인테리어를 새로하고 해당 예능프로그램을 촬영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일단 외관이 너무 일본풍의 집입니다. 일본색이 짙게 깔려 있다는 것에 대해서 해명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해당 집이 일본의 잔재, 적산가옥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올라온 글을 보고 해당 집은 본래 민박집과 같은 형태였고 리모델링을 통해서 방송에 나온것 과 같은 일본풍 가옥이 되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닫이 문의 형태 특히나 일본에서 주로 사용하는 창살 무늬를 그대로 사용했다는 점이 너무 충격적으로 나가왔습니다. 첫 방송 이후에 해당 방송을 본 이들은 모두 일본 주택인줄, 일본에서 찍은 줄, 일본 풍을 굳이 왜,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는 해당 주택의 인터리어 전/후 사진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전에는 평범한 보통의 바닷가에 존재하는 민박집의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방송을 앞두고 변경한 인테리어는 너무 일본집 같습니다.

2. 일본풍 가옥보다 문제가 된 <나의 여름방학> 게임 표절논란

1975년 일본을 배경으로 하고 잇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나의 여름방학>을 이번 tvN 예능 여름방학이 배낀것 아니냐는 논란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분명히 제작진은 입장문을 내놓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5%의 좋은 시청률로 출발했는데, 이후 해당 내용에 대한 피드백이 없다면 과연 시청률을 유지할 수 있을지 물음표가 생깁니다. 해당 게임에서 아침에는 "체조"를 밤에는 "일기"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그런 행동을 tvN 예능 프로그램에서 동일하게 진행하고 일기를 작성하는 것이 방송내용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해당 방송을 본 사람들은 유명한 게임인 나의 여름방학을 그대로 배낀것 같다면서 너무 똑같다는 의견을 보내고 있습니다. 

3. 여름방학에 출연중인 정유미와 최우식

배우 정유미와 최우식이 이번 프로그램의 출연합니다. 첫방송에 게스트로 박서준이 등장하면서 화제를 모았고, 시청률도 5%로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식 리모델링 그리고 PS게임 나의 여름방학 표절 논란이 생기면서 현재 첫 방송 이후 여름방학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여러가지 댓글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