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챔피언스리그 티켓 경우의 수 맨유, 첼시, 레스터시티

19/20 EPL 시즌 1위 리버풀(우승), 2위 맨체스터 시티로 정해진 가운데, 아직까지 리그 4위까지 부여되는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티켓의 주인공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리그 마지막 라운드 38라운드 결과에 따라서 최종 순위가 결정되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 첼시, 레스터시티 가운데 남은 챔피언스리그 티켓 2장의 주인공이 나올 예정입니다. 

현재 순위를 살펴보면, 맨유 승점 63점 골득실 28 [3위], 첼시 승점 63점 골득실 13 [3위], 레스터 시티 승점 62점 골득실 28 [5위] 입니다. 누구라고 38라운드 결과에 따라서 5위가 될 수 있고, 그 누구도 안심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의 경우의 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의 경우 38라운드에서 현재 5위 레스터시티와 맞붙습니다. 7월 27일 월요일 0시 중계되는 경기로 킹 파워 스타디움 레스터시티의 홈구장에서 경기가 펼쳐집니다. 

이 경기에서 맨유가 무승부 이상의 성적 승점 1점만 쌓을 수 있어도 맨유는 자력으로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확보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에 레스터 시티에게 패배하게 된다면 경우의 수가 복잡해 집니다. 

맨유가 레스터시티에게 지고, 맨유 승점 63점, 레스터 시티 승점 65점이 되고, 첼시가 울버햄튼에게 이기거나 비긴다면 승점 66점이 되거나 첼시가 64점이 되면 맨유는 5위로 밀려나면서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에 실패합니다. 

하지만, 또 맨유도 지고 첼시도 지면 맨유가 4위가 되면서 챔피언스리그 티켓 막차를 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최악의 상황으로 맨유가 5위가 된다고 하더라도 맨유에게는 유로파리그가 아직 진행중이기 때문에 해당 대회에서 우승하게 되면 우승팀에게 주는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리그 성적으로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에는 맨유가 가장 유리하며 맨유가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무승부만 기록해도 자력 진출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2. 첼시의 경우의 수 

첼시는 맨유와 동률인 승점 63점 입니다. 그런데 최악의 골득실 13점을 기록하고 있어서 리그 순위싸움에서 동률로 들어가게 되면 첼시는 정말 불리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첼시 역시도 맨유와 마찬가지로 최종전 울버햄튼 전에서 무승부 이상의 성적을 거둔다면 자력으로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만일 최종전 울버햄튼 전에서 첼시가 패배할 경우 승점은 그대로 63점이되고 반대편에서 있는 레스터 시티가 맨유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면 첼시는 그대로 골득실에서 밀려서 5위로 밀려납니다. 첼시도 마지막 경기에 모든 것을 쏟아 부어서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에 총력을 다해야 될 것입니다. 

3. 레스터 시티의 경우의 수 

현재 5위 레스터 시티는 승점 62점으로 가장 불리한 위치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레스터시티는 맨유와의 리그 최종전에서 승리를 하면서 승점 3점을 가져오면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성적이 오락가락하는 레스터시티이고 부상선수가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맨유와의 홈경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많은 이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단 한경기를 남겨두고 있고 홈에서 열리는 경기이니만큼 레스터시티의 각오는 남다를 것 같습니다.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 유무는 다음시즌 구단 재정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동기부여는 그 누구보다 심하게 되어 있을 것이고 맨유경기를 위해서 일주일가량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그 중간에 경기를 치룬 맨유보다는 체력적으로 앞서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모두 자력진출이 가능한 상황

각 팀 모두 자력으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 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존재합니다. 경기 결과에 따라서 달라지고 특히 맨유와 레스터시티가 마지막 라운드에서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두고 3위와 5위 자리에서 맞붙는 것이 이번 라운드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니가 가라 챔스에서 이제는 내가 간다 챔스로 변경된 이번시즌 EPL 마지막 라운드 7월 27일 월요일 새벽 0시 시작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