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유로파리그 진출 경우의 수

현재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 핫스퍼의 EPL 순위는 승점 58점 리그 7위 입니다. 리그 6위 울버햄튼과는 단 1점 차이로 아직까지 유로파리그 진출 티켓을 확보 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토트넘의 유로파리그 진출 경우의 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글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27일 월요일 새벽 0시 펼쳐지는 EPL의 마지막 38라운드 경기에서 모든 것이 결정됩니다. 


1. 토트넘의 유로파리그 티켓은 첼시의 손에?

토트넘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경기를 치룹니다. 이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일단은 만들어 놓고 최종 울버햄튼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토트넘보다 승점 1점을 앞선 울버햄튼은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를 노리는 첼시와 맞붙습니다. 

첼시가 울버햄튼을 상대로 승리할 경우, 여이게 토트넘이 승리한다는 가정이면 토트넘이 최종 순위 6위가 되면서 유로파리그 티켓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2. 프리미어리그에 주어진 유로파리그 티켓 수는?

EPL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1위부터 4위까지는 챔피언스리그 티켓, 리그 5위에게는 유로파리그 티켓, 그리고 EFL컵 우승팀(리그컵 우승팀) 에게는 유로파리그 2차 예선 출전권, FA컵 우승팀에게 유로파리그 티켓을 줍니다. 

현재 맨체스터 시티가 EFL컵을 우승했고, 리그 2위로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리그 5위에게 유로파리그 티켓을 주고, EFL 우승으로 얻은 유로파리그 2차 예선 티켓이 리그 6위에게 부여됩니다.

3. 만일 토트넘이 7위를 해도 경우의 수, 킹우의 킹이 존재?

최악의 경우 토트넘이 리그 7위로 최종 순위를 마무리해도 토트넘에게는 킹우의 킹이 존재합니다. 바로 FA컵 우승팀에게 주어지는 유로파리그 티켓 때문입니다. 첼시가 울버햄튼을 잡아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조건 + 첼시가 아스널을 상대로 FA컵 결승전에서 승리해서 우승컵을 들어올린다면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지닌 첼시의 FA컵 우승 자격 유로파리그 진출권은 리그 7위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