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9 스윙스 참가자로 돌아오다

반응형

쇼미더머니 시리즈의 새로운 시즌 쇼미더머니9이 다시 돌아옵니다. 이번주 금요일 10월 16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방송 직전이기 때문에 프로듀서 라인업과 쇼미더머니9 참가자들에 대한 이야기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주목이 가는 참가자는 바로 래퍼 "스윙스" 입니다.

스윙스는 쇼미더머니와 인연이 깊은 래퍼입니다. 래퍼 스윙스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면 본면 문지훈, 대한민국 국적의 래퍼로 1986년생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중퇴했고 래퍼 스윙스로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으며 프로듀서로도 그리고 헬스장 주인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윙스를 대표하는 별명은 역시 "돈까스"

1. 스윙스의 참가자로 쇼미더머니

래퍼 스윙스로 쇼미더머니에 스윙스가 참가한 것은 시즌2부터이지만, 시즌1에서 버벌진트의 무대에 올라서 쇼미더머니1에서도 스윙스의 모습을 잠깐이나마 볼 수 있습니다. 제대로 자신의 이름을 알린 것은 쇼미더머니2 였습니다. 자신의 진가를 무대위에서 보여주면서 본선에서 4연승을 하면서 래퍼 스윙스가 누구인지 대중들에게 알렸습니다. 

2. 스윙스의 프로듀서로 쇼미더머니

다음시즌인 쇼미더머니3에서는 래퍼 산이와 함께 브랜뉴 뮤직을 대표해서 프로듀서로 참가했습니다. 그리고 군복무 이후에 스윙스는 쇼미더머니777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기리보이와 함께 저스트뮤직 소속으로 쇼미더머니에 참가해서 당시 강력한 우승후보로 뽑혔던 나플라의 우승을 만들어내는데 일조했습니다. 그리고 논란의 쇼미더머니8에 역시 프로듀서로 참가했는데 인맥힙합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스윙스의 프로듀서로의 쇼미더머니는 시즌8에서 끝이 납니다.

3. 다시 참가자로 돌아온 쇼미더머니9의 스윙스

그리고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시즌9에 스윙스는 다시 시즌2에 이어서 참가자로 참여합니다. 지원영상에서 역시 스윙스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의 수준급 랩을 보여주면서 시즌9에 대한 기대감을 들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현시점에서 엠넷은 1화 예고편을 공개하면서 스윙스의 귀환을 세상에 알렸습니다.

그런데 1화 예고편에서 스윙스는 랩을 하다가 가사를 절면서 욕설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스윙스는 고개를 떨구며 인터뷰를 피하는 장면이 이어집니다. 엠넷 그리고 쇼미더머니 제작진의 주특기이자 전통이라고 할 수 있는 악마의 편집이 해당 구간에서 나타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많은 네티즌들이 하고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